문자도구(type tool)를 사용합니다.
프로젝트창에 별도의 오브젝트(Object) 생성 X
재사용 가능합니다.
사람이 말하는 ‘말자막’이나, 설명하는 자막으로 사용하기 유용합니다.
문자도구로 자막 만들기
1. 문자도구 툴을 선택 후에, 화면에 바로 사용
(단,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사각형 틀을 만들지 말고 사용하라)
2. 타임라인에 ‘그래픽’ 생성, 프로젝트창에 별도 생성 X
3. Alt 키를 누르고, 복사하여 재사용 자르기 기능을 이용하여 잘라도 재사용 가능
4. 복사&붙이기를 해도 재사용 가능
문자도구 - 효과컨트롤
1. 글씨(폰트) 변경, 크기 변경, 색 변경
- 타임라인에서 그래픽(글자)을 선택
- 효과 컨트롤(Effect Controls) 에서 텍스트(text)
- 가장 왼쪽에 보이는 ‘>’ 클릭하면 메뉴가 나온다.
2. 문자도구는 ‘레이어’ 형태로 제작 가능, 한 개의 오프젝트안에 다수의 문자들을 쓸 수 있다
3. 문자도구의 위치나 크기를 변경할 때는 항상 문자 레어어에 있는 메뉴를 이용 (효과컨트롤 내용 참고)
4. 벡터모션 – 모든 문자를 한꺼번에 움직일때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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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자도구를 이용하여 글씨를 쓴다.
2. 말자막과 같이 ‘중앙정렬’이 필요한 경우 미리 중앙 정렬한다.
3. 방금 쓴 글씨(그래픽)를 타임라인에서 선택한다 (※선택하고, 안하고의 차이점)
4. 펜(Pen)도구를 길게 누르면, ‘사각형 도구’ 선택합니다.
5. 사각형 도구 툴을 이용하여, 화면에 글씨를 적당히 덮는다
6.사각형 모양에 대한 변경 역시 효과 컨트롤(Effect Controls)!
- 효과 컨트롤(Effect Controls) 에서 모양(shape)
- 가장 왼쪽에 보이는 ‘>’ 클릭하면 메뉴가 나옴
7. 사각형이 글씨를 가릴 경우, 효과 컨트롤에서 글씨와 위치 변경
8. 창(Window) – 기본그래픽(Essential Graphics) – 편집(Ed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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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양(Shape) 선택
2. 고정 대상을 작성한 글씨로 지정
3. 바로 옆에 있는 타켓 모양에서 정가운데를 클릭
4. 프리미어 화면 맨 위에서 두번째에 있는 메뉴에서 ‘편집’(Editing)선택
추천
프리미어 자막
이번편은 자막를 넣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다른언어를 알아듣지 못하니 자국어 알기 위해 자막을 넣기도 하지만 요즘은 한국어를 말을 하더라도 정확히 정보 알기 위해 자막을 넣는 경우와 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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